초과근무가 만연했던 중국 회사들의 변화, 정부가 직접 만든 다이어트 가이드라인, 중국의 국민 가전 브랜드인 하이얼의 유머 등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국외에서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자리에 놓인 '찻잔 두 개'와 같은 주제도 관심을 끌었으나, 이는 중국 소셜미디어와 포털사이트에서는 검열된 듯 전혀 언급되지 않았다.
이러한 변화 조짐에 중국 네티즌들은 초미의 관심을 보이며 격렬한 논의를 벌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