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성장' VS K-패션 '둔화'···글로벌 전략 '유무'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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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성장' VS K-패션 '둔화'···글로벌 전략 '유무' 차이

지난해 K-뷰티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인 반면, K-패션은 내수 부진과 글로벌 경쟁력 약화로 성장세가 둔화됐다.

K-뷰티의 성장 원인은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글로벌 시장 확장 전략에 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패션 산업이 장기적인 성장 둔화를 겪고 있는 만큼, K-뷰티의 성공 전략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며 "SNS 기반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전략이 요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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