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손흥민이 해왔던 것 잊으면 안 된다…SON 출전시간 관리, 언제든지 가능" [현장 일문일답]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홍명보 "손흥민이 해왔던 것 잊으면 안 된다…SON 출전시간 관리, 언제든지 가능" [현장 일문일답]

홍 감독은 "지난해보다 이번 선수 선발이 어려웠다.그 이유는 저희가 한 달 동안 유럽에 가서 선수 경기도 보고 이야기도 나누는 시간을 잘 보냈지만, 그 시점에 선수들의 출전 시간이 많지 않았다.선수들을 만나고 얘기하면서 고민과 걱정을 들어서 앞으로 반영하는 데 있어서 좋았지만, 출전 시간 적어서 한편으로 많은 고심을 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때보다 2명 더 많은 28명의 선수를 선발한 배경에 대해서는 "전체적인 컨디션과 경쟁에 있어서 좋은 상황이다.그리고 우리 팀에 2경기가 있는데 6명의 중요한 선수들이 경고가 있다.그 선수들이 첫 경기에 경고를 받으면 두 번째 경기에 나서지 못해 그들을 바로 대체할 수 있는 상황을 보면서 선수 선발을 했다"고 설명했다.

홍 감독은 대표팀에서도 손흥민을 관리하는 것에 열려 있다며 "손흥민이 지금 조금 경기 출전 시간도 적고 득점도 이전보다 적다.하지만 그 선수가 지금까지 해왔던 것은 잊으면 안 된다"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엑스포츠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