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대응 119’ 기업문의 폭발..."지난해 미주지역 상담대비 거의 3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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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대응 119’ 기업문의 폭발..."지난해 미주지역 상담대비 거의 3배로"

A사는 2월 18일 정부 발표를 보고 ‘관세 대응 119’ 상담에 즉시 연락했고, 정확한 발효 일자와 자사 수출 품목에 대한 관세율 정보를 파악했다.

기업들의 이런 '관세 문의'가 미국 통상 관련 ‘관세 대응 119’ 상담 창구에 쇄도하고 있다.

이는 관세 대응 119 전용 상담 창구가 개설되기 이전인 지난해 같은 기간 미주 지역 관련 비즈니스 애로 상담 실적(205건)과 비교해 170% 급증한 수치라고 KOTRA 관계자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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