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국토부 '드론실증도시 구축' 공모 선정… '페스티벌 시월' 중 북항에서 드론라이트쇼 펼쳐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부산시] 국토부 '드론실증도시 구축' 공모 선정… '페스티벌 시월' 중 북항에서 드론라이트쇼 펼쳐

시가제안한사업은올해'페스티벌시월'개최기간인9월말,세계적해양관광상징(랜드마크)으로변모중인북항에서드론활용의융복합을주제로'북항국제해상드론라이트쇼경연대회'를펼친다는내용이다.

‘북항 국제해상드론라이트쇼 경연대회’는 ▲드론과 케이팝(K-pop)의 합동 연출 ▲‘페스티벌 시월’ 기간 중 개최되는 ‘부산국제공연예술마켓’의 세계적 공연 기획자들의 드론 연출 예술성에 관한 심사 ▲‘아시아창업엑스포’를 활용한 대회 참여 기업과 글로벌 투자사 연계 등,평가 위원들에게 타 지자체의 사업과는 다른 부산만의 차별성을 제시하며 사업의 미래 발전 가능성과 확장성 측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김현재시관광마이스국장은“최근'페스티벌시월'브랜드를활용해시월개최기간내대규모국제회의유치에성공했으며,이번국토부의'드론실증도시구축'사업자선정에서도시월브랜드의강점이주된요인이었다.향후열린플랫폼으로서'페스티벌시월'의성장가능성을보여준모범사례라고생각한다”라며,“'북항국제해상드론라이트쇼경연대회'가북항과'페스티벌시월'의핵심콘텐츠로자리매김할수있도록최선을다하겠다”라고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더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