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토소비는 유명인의 소비 취향을 따라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행위로, 유통업계에선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를 통해 브랜드 및 제품이 노출되면 판매량과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아트 토이 글로벌 기업 ‘팝마트’의 경우 자사의 대표 IP ‘라부부(LABUBU)’ 키링이 블랙핑크 리사 등 K-POP 아이돌 및 유명인들이 가방에 달고 다니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키링 판매량은 물론 매출에도 영향을 미쳤다.
식품 분야에서도 해당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