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강찬희 "연기·음악 다 잡고파…솔로 활동·군 복무 계획? 아직 無" [엑's 인터뷰③]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SF9 강찬희 "연기·음악 다 잡고파…솔로 활동·군 복무 계획? 아직 無" [엑's 인터뷰③]

강찬희는 "항상 고민이 많은 편인데, 아직 나온 작품은 없지만 중간중간 촬영을 하긴 했다.연기에 정답이 없다고 배웠지만, 예전엔 그걸 찾고 싶었다.연기라는 게 너무 어렵고 막막하니까"라며 "정답이 없다고 배워서 제가 하고 싶은대로 일단 해보는 게 목표다.앞으로도 그렇게 연기하고 싶고, 자유롭게 이것저것 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데뷔 10년차를 맞은 SF9은 최근 음악적으로 재정비하는 기간을 가졌다.강찬희는 "어떻게 보면 저희가 정말 멀리, 오래 걸어왔지만 만약 앞으로 더 걸어가야한다면 그렇게 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멤버들끼리 생각을 정리하고 의기투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매년 비슷한 거 같은데, 올해도 연기적으로나 음악적으로 깨달음을 얻어서 한층 더 성장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느리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천천히 안정적으로 이 길을 걷고 싶다.조급해하지 않고 천천히, 묵묵하게 걷고 싶다.일단은 팀 활동으로 꾸준히 팬분들과 만날 예정이고, 기회가 된다면 연말에도 컴백을 하고 싶다.또한 차기작이 정해진다면 그 작품으로 올해를 불태우고 싶다." 현재 팀의 절반이 군 복무를 마친 가운데, 강찬희는 언제쯤 병역의 의무를 소화하게 될까.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엑스포츠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