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와 편의점에 이어 이커머스, 패션 플랫폼까지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업계 1위 CJ올리브영은 글로벌 시장 공략과 물류 인프라 확장으로 맞대응하면서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판도가 어떻게 변화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다이소의 전년 대비 뷰티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은 2021년 52%, 2022년 50%, 2023년 85%에 이어 작년 144%를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