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이제는 '음악' 산업 선도…"허물어지는 생산·소비 경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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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이제는 '음악' 산업 선도…"허물어지는 생산·소비 경계"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 플랫폼이 음악 산업을 재편하고 있다.

이어 "연예인들의 챌린지 영상이나, 인플루언서가 제작하는 숏폼 콘텐츠를 보면 직접 제작해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고 덧붙였다.

업계 관계자는 "성별과 연령대를 불문하고 숏폼의 소비가 갈수록 늘고 있다"며 "우리는 숏폼에서 유행하는 것이 돈이 되는 세상에 살고 있다.숏폼은 앞으로도 각종 미디어의 형태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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