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00억원대 처방실적을 기록한 릭시아나 시장에 20곳 넘는 국내 제약 기업이 도전장을 던지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기존에 제네릭이 출시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자렐토와 지난해 제네릭이 복귀한 엘리퀴스에 비춰볼 때 릭시아나 제네릭 역시 충분히 오리지널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특허만료에 따라 엘리퀴스 제네릭이 시장에 복귀한 후로는 1차 출시 때에 비해 비교적 조용한 행보를 보이고 있지만, 이는 국내 제약사가 엘리퀴스 제네릭보다는 자렐토 제네릭 매출 확대와 릭시아나 제네릭 출시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웨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