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위축, 고물가, 고금리로 내수 부진이 장기화됨에 따라 유통업계의 역할과 대응 전략을 점검한 것이다.
그는 소비활성화를 위한 유통업계 성공전략으로 충성고객층 확보와 정체성 소비, 시각적 상징 확보 등을 꼽았다.
먼저 김 교수는 불황기에는 브랜드의 충성고객층을 확보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팬 브랜드(Fan Brand) 전략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데이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