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2위’ 홈플러스 어쩌다…협력사·고객신뢰 추락에 ‘깜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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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2위’ 홈플러스 어쩌다…협력사·고객신뢰 추락에 ‘깜깜’

홈플러스 관계자는 “지난달 28일 진행된 신용평가에서 당사의 온·오프라인 매출 증가, 부채비율 개선 등 긍정적 사항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아 신용등급이 하락했다”면서 “신용등급이 낮아져 향후 단기자금 조달 측면에서 이슈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법원에 회생 절차를 신청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과 교수는 “사실상 이번 회생 신청은 MBK가 홈플러스 경영해 실패했다는 것을 자인한 것”이라며 “앞으로 어떤 사태가 벌어질지 예측조차 어렵다”고 말했다.

한 납품업체 관계자는 “지금까지 정산 관련해 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납품도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홈플러스가 협력사들과 적극 소통하며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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