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사법부, 李 방탄세력 궤변에 흔들리지 말고 공정한 판결 내려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권성동 “사법부, 李 방탄세력 궤변에 흔들리지 말고 공정한 판결 내려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재판과 관련 이재명 방탄세력의 궤변에 흔들리지 말고 모든 사람 앞에 공정한 판결을 내려달라고 사법부에 촉구했다.

이어 "공직선거법 재판뿐만 아니라, 이재명 대표의 위증교사‧대장동‧백현동‧불법대북송금‧법카유용 등 모든 재판이 정치 일정과 무관하게 신속히 진행돼야 한다"며 "그 시작은 유독 이 대표 앞에서만 무기력했던 공직선거법 '6-3-3' 조항의 복원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 대표 선거법 재판 1심은 2년 2개월이나 걸렸고, 2심은 4개월 하고도 11일이 지나서 3월 26일에 나오게 된다"며 "대법원은 사법부에 대한 국민적 신뢰 복원을 위해 반드시 6월 26일 안에 (이재명 대표 공직선거법) 최종 판결을 내려야 한다"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