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AICC가 자연어처리, 음성인식, 텍스트분석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센터 업무를 효율화했다고 설명했다.
가장 큰 특징은 ‘상담봇’ 기술로 상담 대기시간을 대폭 줄였다는 점이다.고객이 상담봇을 통해 언제든지 단순 문의를 처리할 수 있고, 실제 상담사 연결을 원하면 전문 상담사에게 연결되도록 구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포인트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