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회생절차 신청···“잠재적 자금문제 선제적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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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회생절차 신청···“잠재적 자금문제 선제적 대응”

홈플러스는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한 잠재적 자금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4일 오전 서울회생법원에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용등급이 낮아져 향후 단기자금 측면에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단기자금 상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금일 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하게 됐다”며 “이번 회생절차 신청이 사전예방적 차원”이라고 강조했다.

회생절차 신청과는 상관없이 홈플러스의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등 모든 채널은 정상적으로 운영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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