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28일부터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서울 북촌에서 열고 있는 특별 전시 '디스 이즈 테일러 스위프트 : 어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 익스피리언스'(This is Taylor Swift: A Spotify Playlist Experience)에서 테일러의 작품 세계를 새로운 방식으로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 잡았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스위프트의 대표곡을 엮은 '디스 이즈 테일러 스위프트' 플레이리스트의 스트리밍 수는 지난 3년 동안 국내에서 358% 증가했다.
전시는 스위프트의 음악 세계로 빠져드는 듯한 몰입감이 인상적인 입구 '인챈티드 홀웨이'(인챈티드 홀웨이), 스위프트의 11개 앨범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더 그레이트 컬렉션'(The Great Collection), 스위프트의 노랫말을 시각적으로 재해석한 '디스 이즈 미 라이팅'(This Is Me Writing) 등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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