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유자·마늘 활용한 '로코노미'…MZ 입맛 공략하며 인기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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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 유자·마늘 활용한 '로코노미'…MZ 입맛 공략하며 인기몰이

1일 남해군에 따르면 지역 특산물인 유자와 마늘을 활용한 빼빼로와 빵, 피자 등이 식품기업 손을 거쳐 가공식품으로 선보인 뒤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은 작년 7월 남해마늘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 개발과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신세계푸드와 체결했다.

이어 "특히 젊은 소비층은 SNS 등을 활용해 제품 소비를 다른 이들과 공유하는 경향이 있어 간접적 광고 효과까지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되는 제품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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