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백호, '공부하는 포수' 완벽 변신…"투수들에게 믿음 주려 더 노력 중" [오키나와 인터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강백호, '공부하는 포수' 완벽 변신…"투수들에게 믿음 주려 더 노력 중" [오키나와 인터뷰]

강백호는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투수 데이터 미팅에도 자주 들어간다"며 "경기 후 투수들의 영상도 많이 본다.그날 나와 맞춘 투수들의 공이 어떤 각도로 휘는지 등을 본다.포수에게 정답은 없다"고 밝혔다.

강백호는 "투수의 공을 내가 직접 친다고 생각하고 경기에 몰입한다.어떻게 하면 투수가 최고의 공을 던질 수 있을지 고민한다"며 "또한 투수를 존중하면서 이 상황에선 어떤 마음일지 생각해 본다.물론 잘 되고 있진 않다"고 머쓱하게 웃었다.

강백호는 "솔직히 작년엔 갑자기 포수를 하다 보니 연습이 부족했다.투수들의 공도 너무 빨라 보였다"며 "올해는 캠프부터 연습하고 공을 받다 보니 확실히 편해졌다.투수마다 공이 휘는 궤적이 다 달라서 투수들을 공부 중이다.(주전 포수) 장성우 형에게도 많이 물어보고 있고, 코치님들도 열심히 가르쳐 주신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엑스포츠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