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업주들이 요금제 개편으로 인한 향후 배달장사 전략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거나 기존 광고상품 종료로 발생하는 비용 절감 또는 다른 서비스에 대한 투자 가능성을 언급하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기 때문이다.
가게배달 대표 상품인 울트라콜은 종료되고 동시에 자체 배달 배민1 수수료는 대략 인하되는 상황이다 보니 업주들의 새 전략 고민이 깊어지는 상황이다.
배민 관계자는 "이번 울트라콜 종료는 이미 자체배달, 정률제 위주로 체질이 바뀐 배달앱 시장에서 업주나 고객에게 더 이상 비용 만큼의 효용을 충분히 주지 못하는 상품"이라며 서비스 구조를 개편하고자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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