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커스] 식품·뷰티도 '할랄' 공략..현지화 전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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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포커스] 식품·뷰티도 '할랄' 공략..현지화 전략 본격화

국내의 주요 식품 기업에 이어 뷰티기업까지 이슬람 시장을 겨냥한 '할랄' 제품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해 12월 11개 제품에 대해 무이 할랄 인증을 받고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할랄식품시장은 매년 10%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무슬림인구가 많은 중동이나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한국 문화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성장 잠재력이 더 부각되고 있는 유망한 시장”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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