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로 본 아리송한 경제용어 ㊾ 소비자물가지수·생산자물가지수] 고환율 유가 반등에 소비자·생산자 물가 석달째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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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로 본 아리송한 경제용어 ㊾ 소비자물가지수·생산자물가지수] 고환율 유가 반등에 소비자·생산자 물가 석달째 상승

이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와 생산자물가지수는 각각 전년 동월 대비 2.2%, 1.7% 상승했다.

제품 및 서비스의 가격은 변동성이 크고 파악하기 어려워 물가변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지표가 필요한데, 이를 대표하는 것이 소비자물가지수다.

란 소비자가 구매하는 제품 및 서비스의 가격변동을 쉽게 파악 하기 위해 가구에서 자주 이용하는 대표품목을 대상으로 평균적인 물가변동을 측정해 수치화한 지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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