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 클릭·거래액 4년새 3~4배 증가···AI 도입 효과 '톡톡'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네이버쇼핑 클릭·거래액 4년새 3~4배 증가···AI 도입 효과 '톡톡'

네이버가 자사 쇼핑 분야에 인공지능(AI) 추천 기능을 도입한 후 상품 클릭 수와 거래액 비중이 3~4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네이버의 개인화 추천 기술인 'AiTEMS'는 2017년 도입돼 고객들에게 상품을 추천해주고 있다.

이 리더는 "초기에는 쇼핑 서비스 안에서 고객들이 남긴 이력들을 위주로 (상품을) 추천했으나 지금은 쇼핑 외 이력들을 분석 범위에 포함시켜 추천 결과를 고도화하고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웨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