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브릭스 호라이즌 에이아이, 글로벌 오픈 LLM 리더보드 시즌 2서 한국 모델 중 최고 순위 달성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링크브릭스 호라이즌 에이아이, 글로벌 오픈 LLM 리더보드 시즌 2서 한국 모델 중 최고 순위 달성

국내 AI 스타트업 링크브릭스 호라이즌 에이아이(대표 지윤성)가 자체 개발한 거대언어모델(LLM) 통합 플랫폼 ‘호라이즌 AI (Horizon AI)’ 기반의 경량화 거대언어모델(sLLM)로 글로벌 무대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글로벌 오픈 LLM 리더보드 시즌 2 성과에 대해 링크브릭스 호라이즌 에이아이는 강화된 벤치마크 조건에서 한국 sLLM으로서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는 점이 의미가 크다며, 특히 32B 이하 모델 부문에서 글로벌 2위에 오른 것은 국내 AI 스타트업으로서 상당한 기술 경쟁력을 보여주는 지표라고 설명했다.

지윤성 링크브릭스 호라이즌 에이아이 대표는 “호라이즌 AI 플랫폼은 기업이 내부 데이터를 활용해 손쉽게 sLLM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 솔루션”이라며 “한국·일본을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최적화된 모델을 계속 선보이도록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며 최고 수준의 AI 에이전트 기반 글로벌 검색 엔진을 시장에 내놓으면서 본격적으로 B2C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AI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