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이동시장실 효과 '만점'…진정민원 32%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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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이동시장실 효과 '만점'…진정민원 32% 감소

시는 2022년 7월 민선 8기가 출범하면서 시작한 ‘이동시장실’과 민원 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한 ‘2·5·7제도’가 정착하면서 진정민원 접수 건수가 급격히 감소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 인허가 관련 민원 행정 개선을 위해 마련한 ‘2·5·7제도’는 2023년 1월 허가과 신설 이후 신속한 인허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건설·교통 분야 민원 접수율을 줄인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김경일 시장은 “이런 성과는 높은 시민 의식과 빠르고 정확한 민원처리에 힘써준 파주시 공무원들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결과”라며 “시민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가 직접 의견을 듣고 시민의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해 불편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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