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대용량·가성비’ 잘 나가네···“다시 오프라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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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대용량·가성비’ 잘 나가네···“다시 오프라인으로”

고물가와 고금리 속 소비자들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창고형 할인점과 오프 프라이스 매장(Off-Price Retailing Store·OPR)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현대 오프웍스(OFFWORKS), 이랜드리테일 엔씨픽스(NC PIKS) 등이 오프 프라이스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신세계는 백화점 직매입 재고를 처리하기 위해 오프 프라이스 매장을 시작했지만 저렴한 가격에 고객이 몰리며 매출이 늘자 정식 유통 플랫폼으로 규모를 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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