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목 권한대행 "국가 가용자원 총동원 'AI G3' 도약…세계 최고 AI 모델 개발 지원"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최상목 권한대행 "국가 가용자원 총동원 'AI G3' 도약…세계 최고 AI 모델 개발 지원"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국가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우리나라가 인공지능(AI) 'G3(글로벌 3대 강국)'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 대행은 모두발언을 통해 "글로벌 AI환경이 급변하면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지만, 우리에게는 새로운 기회로, 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민관이 힘을 모아 국가 AI역량 강화를 빠르게 추진해야 할 중대한 시점"이라며, “정부는 빠른 시일내에 세계 최고수준의 AI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고, AI 핵심인재 양성과 해외 우수인재 유치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 권한대행은 “컴퓨팅 자원과 데이터 등 인프라를 확충하고, AI 활용과 산업화에서 세계 1등이 될 수 있도록 AI 스타트업 육성과 시장 창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AI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