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 온라인 넥스트' 띄우는 넷마블…"콘텐츠 IP 확장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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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F 온라인 넥스트' 띄우는 넷마블…"콘텐츠 IP 확장 나선다"

넷마블은 신작 출시에 앞서 세계관 확장을 통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극대화하고자 ‘RF’ IP를 기반으로 한 웹소설·웹툰 ‘배드 본 블러드’를 연재했다.

‘원작 게임(RF 온라인)-웹소설-웹툰-신작 게임(RF 온라인 넥스트)’로 이어지는 트랜스미디어 전략을 활용해 ‘RF’ IP 세계관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신규 이용자 유입을 효과적으로 이뤄내고 있는 모습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 등 콘텐츠 산업의 핵심 전략으로 떠오른 트랜스미디어 전략을 선제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넷마블이 새해 첫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로 실적 재반등의 도약을 성공적으로 이뤄낼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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