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국내 함정 건조 분야 양대 산맥인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2054년까지 1조750억달러(약 1550조원) 규모로 예상되는 미국 함정 시장 공략을 위한 원팀 전략을 마련해야 할 때라는 주장이 대두되고 있다.
북미, 유럽, 중동, 남미 등 전 세계적으로 함정 수출 시장이 열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대의 함정 시장인 미국으로의 수출 가능성도 언급되고 있는 시기에 맞물려 국내 최초의 순수 국산 이지스함 건조 방식에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다.
한 방산업계 관계자는 “기존의 방식대로 KDDX 사업자를 선정하려는 구태를 탈피해야 할 때”라며 “국내외 다양한 협력 사례를 교훈으로 삼아 공동개발을 통한 명품 국산 이지스함을 건조함으로써, 글로벌 함정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국부를 창출해야 할 필요가 큰 시기”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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