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국내 최초 뮤지컬 스쿨에디션으로 종합 문화예술교육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서경대, 국내 최초 뮤지컬 스쿨에디션으로 종합 문화예술교육

서경대학교 문화예술센터(센터장 최은정)가 금천구(구청장 유성훈)에서 실시하는 ‘금천 청소년 뮤지컬 프로젝트’ 운영기관에 선정돼 금천구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학과 지역이 함께하는 종합문화예술교육을 펼치고 있다.

서경대 문화예술센터는 ‘금천 청소년 뮤지컬 프로젝트’에 한국의 대표 창작뮤지컬 뮤지컬 ‘영웅(에이콤, 2009)’의 스쿨에디션 버전을 국내 최초로 개발, 도입해 뮤지컬 넘버·안무·연기뿐만 아니라 무대의상·무대소품·무대기술·공연기획·연출·홍보 등 뮤지컬 프로덕션의 전 과정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최은정 교수(뮤지컬전공, 문화예술센터장)는 “금천 청소년 뮤지컬 프로젝트에 뮤지컬 영웅 스쿨에디션을 도입해 지역문화예술교육의 확장을 실현했다”며, “오늘날 문화예술교육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성과 감성이 결합된 능동적인 인재를 양성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감성과 인성을 키우는 지역문화예술교육의 가치확산을 위해 대학도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국대학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