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김땅콩 채널과 유기견 매칭 서비스 론칭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제일기획, 김땅콩 채널과 유기견 매칭 서비스 론칭

제일기획(030000)은 유튜브 채널 ‘긍정왕 김땅콩’과 이색적인 유기견 매칭 서비스 ‘DOG(독)플갱어’를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올해의 유행견은 내년의 유기견이라는 말이 생겨날 만큼 심각한 반려견 유기 실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구상하던 중 사람들이 자신과 외모와 성격이 닮은 개를 반려견으로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 결과에 착안해 독플갱어 캠페인을 기획했다”라고 설명했다.

독플갱어 웹사이트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AI 분석을 거쳐 동물보호단체 코리안 독스에서 보호 중인 유기견 등 130여 마리의 유기견 중 한 마리가 매칭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