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트럼프의 미국과 결별? '미국 의존 안돼'…17일 정상회의서 협상 배제 대응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유럽, 트럼프의 미국과 결별? '미국 의존 안돼'…17일 정상회의서 협상 배제 대응

지난 주말 미국이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초기 단계에서 유럽을 배제하려 하고 JD 밴스 미 부통령이 유럽의 극우 "방화벽"을 비판하며 관세나 방위비 등 금전적 문제를 넘어 유럽인들의 동맹 인식에 찬물을 끼얹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뉴욕타임스)는 프랑스 당국자를 인용해 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폴란드, 스페인, 네덜란드, 덴마크, 유럽연합(EU) 및 나토 지도자들이 이 회의에 참석해 유럽이 배제된 채 진행될 미국과 러시아 간 회담에 대한 대응을 조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뉴욕타임스)를 보면 안드리 예르마크 우크라이나 대통령 비서실장은 16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회의도 계획도 없었다"며 사우디 회담 불참을 확인하고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참여 없인 어떤 합의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을 분명히 했다.안보 보장엔 반드시 미국이 포함돼야 한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레시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