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신청 안했는데”...카드발급 ‘스미싱’ 상담 13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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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신청 안했는데”...카드발급 ‘스미싱’ 상담 135% 증가

이와 함께 ‘신용카드’는 카드발급을 요청한 적이 없는 소비자들이 카드 발급 및 배송 중이라는 안내를 받았다는 ‘스미싱’ 피해 관련 소비자상담이 대다수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또, 1월 소비자상담은 글로벌 OTA에서 항공권 취소 시 환급이 지연되거나 과도한 수수료가 청구되는 등의 계약 관련 ‘항공여객운송서비스’ 소비자상담이 가장 많았다.

‘항공여객운송서비스’는 글로벌 OTA에서 항공권 구매 후 취소 시 환급이 지연되거나 항공사 대비 과도한 수수료를 요구한다는 소비자상담이 많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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