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쉽지 않은 상황이 예상되는 만큼 홈쇼핑사들은 '탈TV' 전략을 유지하면서 최대한의 수익을 내는 고마진·단독 상품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CJ온스타일의 경우 지난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대폭 강화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을 모두 챙겼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고이익 상품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유지하는 한편, 단독 상품을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며 채널간 통합 시너지를 강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