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을 위한 민원컨설턴트 '새빛민원실', 민원 해결사 역할로 소통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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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민을 위한 민원컨설턴트 '새빛민원실', 민원 해결사 역할로 소통 혁신

시청 본관 1층 오른편에 새빛민원실(487㎡), 왼편에 통합민원실(401㎡)이 있고, 민원실 내에 조성된 정원은 305㎡ 규모로 새빛민원실을 통해 처리된 민원은 약 41만 건에 육박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민원발간집에 소개된 50가지 모두 베테랑 공무원의 노력과 열정으로 해결된 민원 사례지만 특히 ‘장애인 부부의 버스 매표소 이전’ 민원을 높게 평가했다.

이렇게 빠르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었던 이유는 베테랑 공무원들이 매표소 이전에 필요한 행정절차를 꿰뚫고 있었기에 가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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