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日 소년 만화 캐릭터 여의도 상륙···젊은 여성들의 '덕질' 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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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 日 소년 만화 캐릭터 여의도 상륙···젊은 여성들의 '덕질' 열기

점프샵은 일본 대표 만화 잡지 '주간 소년 점프'의 인기 캐릭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팝업으로 일본 슈에이샤(집영사)와 베네릭사, 한국 서울미디어코믹스가 협력해 국내에서 최초로 공식 라이선스로 운영되는 행사다.

7000명이 넘는 사전 예약 인원과 팝업장을 가득 메운 팬들을 보자면 아직도 일본 소년 만화의 위상이 한국 내 '덕후'들에게 큰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매장의 주 이용 고객층을 봤을 때 일본의 소년 만화가 덕후 층에서도 10~20대 여성층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이 뚜렷하게 드러났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여성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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