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준환 경기도의원, 방송영상밸리·일산테크노밸리·K-컬처밸리·기업성장센터를 하나로 묶어서 하나의 산업허브로 재탄생 시키자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오준환 경기도의원, 방송영상밸리·일산테크노밸리·K-컬처밸리·기업성장센터를 하나로 묶어서 하나의 산업허브로 재탄생 시키자

오준환 의원은 경기주택도시공사의 업무보고에서 “일산에는 K-컬처밸리, 일산테크노밸리, 영상밸리 등 대규모 사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각 사업이 연계되지 않은 바이오산업이나 전통 제조업 등을 유치하는 것은 문제”라며, “기업성장센터에 경기관광공사, 경기문화재단, 경기평생교육진흥원이 입주하는 만큼 각 사업이 엔터테인먼트, 방송, 문화, AI 등 산업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하나의 경제자유구역으로 조성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준환 의원은 이어진 도시주택실 질의에서 “K-컬처밸리, 방송영상밸리 등 주요 사업을 담당하는 자산개발과가 신설됐지만, 중요한 업무를 수행하기에는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이어진 도시주택실 대상으로한 질의에서 오 의원은 “노후계획도시 재건축을 진행하는데 사업성과 밀접한 용적률이 특히, 연립주택 기준이 성남시가 250%이고, 고양시가 170%로 차이가 상당하다”며, “현실적으로 사업이 추진되기 위해서는 용적률을 최대한 확보해야하고, 용적률을 조정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검토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