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동생' 키키→'SM 英그룹' 디어앨리스, 카카오엔터 신인 활약 예고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아이브 동생' 키키→'SM 英그룹' 디어앨리스, 카카오엔터 신인 활약 예고

카카오엔터는 지난해 아이유, 아이브 등 대표 아티스트들의 월드 투어 등 글로벌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며 뮤직 사업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해온 데 이어, 올해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의 신인 걸그룹 키키(KiiiKiii), 카카오엔터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북미통합법인이 선보이는 영국 보이그룹 디어앨리스(dearALICE) 등 다양한 신인 아티스트들의 활약을 예고했다.

키키는 스타쉽이 2021년 아이브 데뷔 이후 4년 만에 론칭하는 걸그룹이다.

카카오엔터 측은 "주요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활동을 강화하는 동시에, 탁월한 실력을 갖춘 다양한 장르의 신인 아티스트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글로벌 무대에 선보이며 음악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음악산업에 다양한 장르의 K팝을 소개하고 더욱 견고한 영향력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엑스포츠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