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지난 12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협상 개시를 언급한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배제된 평화 협상은 수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2기가 전 세계에 의미하는 바는? 우크라이나 전쟁의 최종 단계?…2025년에는 종전할 수 있을까 젤렌스키, 트럼프가 대통령 되면 전쟁 '더 빨리 끝날 것' 12일 새벽 마찬가지로 트럼프 대통령과 개별적으로 통화 한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는 "우리가 배제된 그 어떠한 합의도" 수용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카자 칼라스 EU 외교정책 책임자는 미국이 러시아를 "달래고 있다"고 비난하며 "협상이 시작되기도 전에 협상 거리를 제외해서는 안 된다.왜냐하면 이는 러시아의 비위를 맞추는 일이며, 바로 러시아가 노리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2022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면 침공 이후 푸틴 대통령과 백악관이 통화를 했음을 최초로 공개 인정한 트럼프 대통령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푸틴 대통령을 직접 만날 것이라고도 언급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BBC News 코리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