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과 회동···현지 생산·연구 협력·인재 양성 논의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시지바이오, 인도네시아 보건부 장관과 회동···현지 생산·연구 협력·인재 양성 논의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는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 장관과 회동을 갖고, 의료기기 현지 생산 확대 및 연구 협력, 의료 인재 양성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의료기기의 현지 생산은 단순한 공장 설립을 넘어, 인도네시아 국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 의료기기 산업의 자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디 구나디 사디킨 인도네시아 보건복지부 장관은 "코로나 팬데믹을 통해 의료기기의 현지 생산과 기술 자립이 필수적임을 다시금 깨닫게 됐다"며 "특히 심·뇌혈관 스텐트, 골이식재, 상처 치료 제품 등 국민 건강과 직결되는 의료기기의 현지 생산이 중요하다.시지바이오의 현지 생산 확대 및 연구 협력, 의료진 인재 양성 계획이 인도네시아 의료기기 제조업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웨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