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 교육행정위원회 첫 업무보고에서 교육행정 투명성 강화 촉구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 교육행정위원회 첫 업무보고에서 교육행정 투명성 강화 촉구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은주 의원(국민의힘, 구리2)은 2월 13일 교육행정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물품 선정의 투명성 △학교시설 당직 운영 △조달청 계약업체 관리 △불법 건축물 관리 등 주요 교육 현안을 지적하며 개선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어서 이 의원은 교육행정국을 대상으로 교육청의 물품 구매 과정에서 용역업체의 적정성이 충분히 검토되지 않는 점을 지적하며,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물품선정위원회의 위원 구성과 절차의 공정성이 충분히 확보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며, “특히, 낙찰가가 최저가로 결정될 경우 품질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교육행정 지원을 위한 물품용역 계약 선정 절차의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감사관실을 대상으로 한 질의에서도, 학교시설 관련 용역 선정의 투명성 부족과 방치된 불법 건축물 관리 소홀 문제를 강하게 비판하며, “감사관실에서 적극적으로 나서 교육청 전반의 행정을 면밀히 점검해야 한다.사업부서에서 적법한 절차와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계약 업무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문제 사항이 신속히 해결되고 있는지 철저히 감사해야 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