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수원축산농협 곡반정지점을 찾은 한 70대 고객은 다급한 목소리로 직원을 붙잡고는 “빨리 예금을 해지해달라”고 말했다.
이 주임은 2천만원이 넘는 해지 금액을 현금 대신 안전한 계좌이체나 수표를 권유하기도 했지만, 고객은 거듭 ‘현금 인출’을 강조했고 이를 곁에서 지켜본 김경순 과장보는 해당 고객이 70대의 고령인 점, 손해를 보면서 중도해지를 요청한 점, 현금을 고집한 점을 토대로 보이스피싱을 확신했다.
김 과장보는 고객에게 다가가 “최근 비슷한 사례가 있어 그러니 직원을 믿고 말씀해달라”면서 회유했고, 오랜 설득 끝에 고객은 “본인이 범죄자가 돼 있으며 금융감독원 직원의 전화를 받고 예금을 해지, 송금하려고 한다”고 털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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