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만 아는 '힘숨찐'…정작 외국인들은 거의 모르는 국내 관광 기념품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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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만 아는 '힘숨찐'…정작 외국인들은 거의 모르는 국내 관광 기념품 브랜드

박물관 기념품은 비싸기만 하고 촌스럽다는 고정관념을 깨부순 국내 브랜드가 매출액 200억 원을 돌파한 것과 관련해 주 소비자층이 놀랍게도 한국인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고 있다.

'취객선비 3인방 변색잔'은 지난해에만 세트 6만여 개가 팔리면서 약 1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그릇이나 도자기 등도 국내 유명 작가들과 협업해 제작된 상품들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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