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강국 日 사로잡은 K-웹툰 '입학용병'... 팝업스토어에 인파 몰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만화 강국 日 사로잡은 K-웹툰 '입학용병'... 팝업스토어에 인파 몰려

일본 도쿄 라인 프렌즈 스퀘어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 중인 네이버 인기 웹툰 ‘입학용병’은 네이버웹툰이 자사 일본 서비스인 ‘라인망가’에서 동시 연재 중이며,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5억 회를 기록한 메가 히트 지식재산권(IP)이다.

이날 ‘입학용병’ 팝업 스토어 투어를 진행한 다나카 타이키 라인 프렌즈 MD·프로젝트 매니저는 “시부야 라인 프렌즈 팝업 스토어는 전 세계 팬들이 모여서 즐길 수 있는 ‘핫스팟’을 목표로 한다”며 “이번 ‘입학용병’ 팝업 역시 독자들이 모여서 세계관에 몰입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접하기를 바라며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다나카 매니저는 “일본 ‘입학용병’ 독자의 1%인 1만 명이 팝업 스토어를 찾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또 다른 목표 중 하나인 매출 5000만 엔은 인기 아이돌들이 팝업 스토어를 성공했을 때의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웹툰가이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