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를 위한 여가활동 지원 강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경남도,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를 위한 여가활동 지원 강화

경상남도는 어르신의 여가만족도 제고와 고독감 해소 등을 위해 군지역 작은 영화관을 활용하여 어르신에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어르신을 위한 영화관 나들이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여가·건강·자원봉사·사회참여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따른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노인복지관을 활용하여 취미활동, 건강체조, 사회참여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건강한 노후 대비와 사회참여 여건 조성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노인여가시설 중 이용 인원이 가장 많은 경로당에는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위한 예산을 연간 80만 원씩 지원하여, 노래교실, 건강체조, 교육·상담 등 각 경로당의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 제공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문화 구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노치홍 경남도 노인정책과장은 “어르신들의 여가 지원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 및 풍부한 사회 경험과 역량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게 하겠다”라며,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을 위해 계속해서 프로그램 개발 지원 등으로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헬스케어저널”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