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종종 이런 일이 일어납니다.매장 입장에선 할 수 있는 게 없어요.우리도 고객들도 배달앱 처분만 기다려야 하는데 우리로선 너무 곤혹스럽습니다.” 서울 은평구에서 치킨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하는 A 사장의 하소연이다.
그는 “첨단 IT 기술을 과시하는 배달앱들이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이런 문제를 왜 수수방관하는지 모르겠다”며 “가끔 매장을 향해서 욕을 하는 고객들이 있고, 치킨도 버려야 하기 때문에 화가 난다”고 밝혔다.
배달앱이 자체 배달 라이더를 운영하면서 고객은 이런 일이 발생해도 해결할 방법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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