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2025년 CJ ENM(tvN·TVING)의 콘텐츠 전략, 주요 라인업 소개가 진행됐다.
먼저 윤 대표는 "CJ ENM은 지난해 웰메이드 콘텐츠를 통해 여러 경영 혁신을 이뤘다"면서 "'눈물의 여왕'이 tvN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고 2024년 드라마 화제성을 1위에서 5위까지 모두 석권했다.
그러면서 "시장과 경제환경이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지만 위축되지 않고 더 많이, 더 잘 만들고, 글로벌로 뻗어나가면서 적극적으로 성장 의지를 다지도록 하겠다"며 "드라마 연간 제작 편수가 굉장히 많이 줄어들고 있고 방송 생태계가 수입원이 줄어들다 보니 위축되는 게 있지만 CJ ENM이 사명감을 갖고 투자를 지속해나가겠다.올해도 콘텐츠 투자 규모를 1천억 이상 확대하면서 콘텐츠 생태계를 주도해가도록 하겠다"고 2025년의 계획을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엑스포츠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