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희 영등포구의회 의장은 5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2025 청사의 해 주민의 삶이 풍요로운 대한민국 발로뛰는 지방의회'란 슬로건 아래 개최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현기) 정기총회에서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정선희 의장은 제9대 서울특별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사무총장으로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으며 4선 의원이자 제9대 영등포구의회 전·후반기 의장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주민복리증진을 위해 헌신봉사해 왔으며 특히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의회 위상강화를 위해 기여한 공로가 지대하므로 지방의회발전연구원이 주최한 의정활동 평가에서 이를 인정받아 이번에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대상은 전국 226개 시·군·자치구의회 의원들의 공적을 지방의회발전연구원 주최로 심사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23명의 의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서울미디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