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 수업이 초등학생들의 정서와 건강 상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면 수업의 효과가 학생들의 사회 경제적 지위에 따른 달랐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2020년에는 사회경제적 지위가 높은 학생들이 대면 수업의 긍정적 영향을 더 많이 경험했지만, 2022년에는 그 반대 현상이 나타나며 사회경제적 지위가 낮은 학생들이 더 큰 혜택을 봤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