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존과 공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공존과 공생의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

이처럼 어떻게든 활로를 찾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기업들이 있어 세계시장에서 대한민국의 K-브랜드 가치도 올라갈 수 있었다.

지난해 제61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수상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김 대표를 만나 나눈 이야기를 일문일답으로 소개한다.

창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전해준다면? “중장비 부품 영업으로 20년가량 직장 생활을 했다.치열한 시간을 보내면서 30대 후반이 되자 40대가 되면 창업을 통해 자기 주도적 삶을 살아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됐다.다만 사업을 하려면 큰 용기가 필요했기에 나름의 준비 과정을 거쳤다.새벽 시간을 활용해 영어 공부를 했고, 무역 관련 서적을 사서 독학으로 공부하며 저만의 무역 노트를 만들었다.그렇게 회사를 설립해 여러 부침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슈메이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