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 결과 유튜브로 대표되는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뉴스 이용률이 2023년 25.1%에서 지난해 18.4%로 6.7%p 하락해 모든 매체 중 전 연령대에서 가장 큰 감소폭을 보였다.
네이버, 다음 등 인터넷 포털을 통한 뉴스 이용률도 67.7%로, 70%대를 처음으로 밑돈 2023년(69.6%)에서 더욱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까지 가장 높은 뉴스 이용률을 기록한 텔레비전 뉴스 이용률 역시 전년 대비 4%p 하락해 인터넷 뉴스 이용률과 동일한 수치인 72.2%로 나타났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데이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